본문 바로가기
나의 일상생활/맛집 탐방

2022.10.29 통영 충무칼국수

by 돈 많은 백수가 꿈~ 2022. 11. 14.
728x90
728x90

통영 방문할 때마다 꼭 들리는 내 최애 칼국수 맛집

충무칼국수

 

통영하면 충무깁밥이 유명하지만 나에겐 충무 칼국수가 먼저 떠오른다

블로그에 찾아보아도 맛집으로 좀 알려져 있고 실제로 식사 시간대에 가면 조금 대기가 있는 편이다

그래도 대기가 10분 정도로 짧은 편이라 기다릴만하고 

맛은 10분의 대기쯤은 아무렇지 않게 생각이 될 정도로 맛있다 

갑자기 날씨도 추워지고 뜨끈한 칼국수 국물이 생각나서 무작정 칼국수 먹으로 

엄마를 모시고 통영으로 향했다!!

 

충무 칼국수 외관

 

메뉴는 칼국수류들과 꼬마김밥 이렇게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 

어떤 칼국수를 먹든 이 집 꼬마깁밥은 추가 필수다 

센스 있게 반도 선택할 수 있어 메인 메뉴를 침범하지 않고도 김밥을 즐길 수 있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

충무 칼국수 메뉴판

 

엄마는 빨간 국물 쪽의 스페셜 칼국수를 시켰고 

나는 늘 먹던 충무 칼국수를 시켰다

- 스페셜 칼국수 : 전복, 굴, 소고기, 바지락, 홍합

- 충무칼국수 : 바지락, 홍합

 

그리고 이 집의 또 하나의 키 포인트

직접 담금 배추 겉절이!!

맛이 딱 칼국수와 먹기 적절하게 양념을 버무려 만들어서 칼국수 먹는 내내 찾게 된다 

겉절이 소개

엄마가 시킨 스페셜 칼국수

육공의 재료가 다 들어간 장칼국수 느낌의 칼국수

얼큰해서 해장으로 드시는 분도 많은 듯하다

충무칼국수의 스페셜칼국수
스페셜 칼국수

 

이 집의 대표 메뉴인 충무 칼국수

바지락으로 국물을 내어 국물이 아주 시원하다 

해산물이라고 하면 비린내 때문에 아주 싫어하는 내 입맛에도 비린 맛이 전혀 나지 않을 정도로

국물 맛이 아주 깔끔하고 좋다

바지락 칼국수의 정석이 아닐까 하고 혼자 생각해본다

엄마가 시킨 스페셜 칼국수도 맛있었지만 역시 오리지널은 이기지 못하는 거 같다 최고!

충무칼국수의 대표메뉴 충무칼국수
충무 칼국수

 

여기까지 와서 안 시켜먹으면 엄청 서운한 꼬마김밥

속재료가 어묵, 당근, 단무지, 우엉 정도만 들어갔는데 너~무 맛있다

김밥 나올 때 같이 주는 양파지 간장에 고추냉이 풀어서 찍어 먹으면 더 맛있다 ㅎㅎ

간혹 직원 분께서 먹는 법 설명 안 해주실 때가 있는데 마침 방문한 날이 그랬다

옆 테이블도 모녀가 함께 왔는데 내가 엄마한테 설명해주는 걸 들으시곤 따라서 간장에 찍어 드셨다 ㅋㅋ

칼국수 한입 먹고 간장 찍은 꼬마 김밥 하나 먹으면 세상 맛있다 

꼬마김밥
꼬마김밥

 

왼쪽이 겉절이 / 가운데 꼬마김밥 / 오른쪽 양파지 

 

칼국수 면도 부들부들 쫄깃쫄깃해서 금방 후루룩 넘어간다 

 

역시나 오늘도 맛있기 때문에 한 그릇 뚝딱 다 비웠다

(조개는 안 좋아해서 남겼다 ㅋㅋㅋㅋㅋㅋ)

칼국수 그릇 위쪽에 김밥 그릇도 살짝 보이는데 김밥도 클리어 

완칼

 

총평 : 언제 먹어도 맛있는! 그리고 생각나는!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의 칼국수!! 꼬마김밥과 세 번은 더 먹어야 한다

728x90
728x90

댓글